페이지 선택

숨은 보험금 찾아 현금으로 입금받기

보험은 보통 계약 기간이 길어서 주소나 연락처 변경으로 만기 안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금 지급이 결정되었으나 청구를 못해서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도 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본인 인증 만으로 내 모든 보험금을 조회하고 청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정말 간단하니 아래 버튼을 눌러 그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보험 가입한지 오래되셨거나, 연세가 좀 있으시다면 미수령한 보험금이 꼭 있으실거에요.

미수령 보험금이 12조?

해마다 금융위원회에서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찾아가도록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지만, 현재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누적액이 무려 12조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 특히 가장 많은 금액을 차지하는 것은 중도 보험금이라고 합니다. 중도 보험금은 보험 조건에 해당되어 받을 수 있는 금액인데 못 받은 것으로 예를 들면 건강진단자금, 건강축하금, 생활 자금 등이 있습니다. 꼭 병이 나거나 사고가 나지 않더라도 일정 조건이나 나이, 시기가 맞으면 지급 받을 수 있는 보험금 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10년 만기 갱신형 상품인데 5년마다 10만원, 20만원 정도의 금액이 지급되는 상품이라거나 특정 나이가 되면 건강 진단을 위한 자금이 나오거나 하는 식의 금액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지만 찾아가지 않는 금액도 있다고 해요. 90년대 이전의 보험상품은 만기 이후 고금리를 적용받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만기 후 3년이 지나면 휴면 보험금으로 전환되어 이자가 전혀 붙지 않아 오히려 손해라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꼭 내 보험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