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 빠르게 받기

벼룩시장은 인터넷이 지금처럼 잘 발달되어 있지 않던 예전에 지역의 소식들을 접할 수 있었던 신문 중 하나입니다. 교차로, 가로수 등의 매체와 함께 우리 지역 가까이 있는 소식들을 전해주는 소식지였는데요, 벼룩시장을 통해 중고 거래도 하고, 부동산 거래, 구인구직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각 가정에 컴퓨터가 보급되고, 또 1인 1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면서 종이로 인쇄되어 배포되던 지역 신문인 벼룩시장은 예전만큼 많은 사람이 찾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벼룩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아주 큰 관심을 가지고 있던 ‘구인구직’ 코너 만큼은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요. 그래서 벼룩시장에 실리던 구인구직 코너가 인터넷으로 옮겨와서 여전히 정보통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에 들어가면  “국민일자리 벼룩시장” 이라는 이름으로 풍부한 구인 정보와 구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하루에 10만 건 정도의 일자리가 등록될 정도이니, 내 지역 주변의 일자리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국민일자리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의 가장 큰 특징은 AI 추천 일자리와 브랜드관, 전문관, 알바관으로 나뉘어진 분류입니다. AI 추천 일자리를 이용하면 입력된 내 정보에 따라, 가장 잘 어울리는 일자리를 AI가 선별하여 알려줍니다.

또, 특정 브랜드에서 일해보고 싶거나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은 ‘브랜드관’ 분류를 이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크고 작은 카페 브랜드, 패스트푸드 브랜드, 편의점/마트/백화점 브랜드, 의류/잡화/뷰티 브랜드, 일반음식점 브랜드, 배달/물류 브랜드, 교육/강사 브랜드, 돌봄/청소/가사 브랜드가 종류별로 로고와 함께 나와있어 원하는 일자리를 빨리 찾을 수 있어요.

전문관 분류 역시 구직 정보를 원하는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녁 일자리, 초보도 가능한 일자리, 사무직 일자리, 주부나 여성을 우대하는 일자리, 중장년을 우대하는 일자리, 집에서 업무가 가능한 재택 일자리 등의 분류를 통해 나와 잘 맞는 일자리를 따로 모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알바관에서는 알바나 파트타임으로 짧은 시간 일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찾아보시기 좋습니다.

지면으로 색연필 들고 하나씩 동그라미 치며 알아보던 벼룩시장이, 이렇게 편리한 기능으로 인터넷에서 다시 활용되는 것입니다.

취업가이드를 활용하면 구인이나 구직 활동에 필요한 팁을 얻거나, 서류 작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고, 근로계약서 양식을 제시하여 고용주들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또 실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나 정책 소개를 해주고 배움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한 어플도 운영중이며, 모바일로도 편하게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유용한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를 활용해서 원하시는 일자리를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 보러가기 →